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꿀팁이야기

9급 국가직 공무원시험 가산점 등록하는방법!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안녕하세요!

시험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오늘은 4월 8일 국가직 공무원 시험이 있었던 날이에요.

이번에 난이도는 어떤거 같으신가요. 주위 반응을 보니까 영어가 어려웠다고 그러더라고요. 전반적 난이도는 비슷했던거 같습니다. 물론 제 기준이지만요...

대부분 자격증을 가지고 계서서 가산점 등록을 하실텐데요.

저도 해야해서 같이해봐요!





이번 시험일정이였어요. 저는 거의 막바지 2월 5일에 원서접수를해서 이전 포스팅에 썼듯 저는 화공직에 지원해서 영림중학교에서 시험을 봤어요. 처음가는 길이라 조금 일찍 도착한거 같아요!

이제 가산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같이해봅시다!!


일단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사이트에 들어가야해요!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서접수에 마우스를 두면 밑에

원서접수 등록 , 원서접수 등록확인, 응시료결제, 가산점등록/확인 , 영어/외국어/한국사 추가등록

저희가 해야할건 가산점등록이기때문에 가산점등록/확인을 눌러주세요!








이런페이지가 뜰거에요!

저희 9급은 가산점 등록기간은 2017. 4. 8. 13:00 ~ 4. 12. 18:00 이기때문에 기간안에 꼭!!꼭!! 등록을 해주셔야해요.






가산점 등록/확인을 눌러주시면 이런 페이지가 나오는데 자신이 가지고있어 가산을 받으실수 있는 자격증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위험물산업기사를 가지고 있어서 위험물산업기사를 체크해주었어요!

이제 등록을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뜨게되요!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저의 가산점 내역은 저장이 되었어요!

시험은 잘본거 같지는 않지만 가산점은 잘챙겨야죠!


이런문자까지 온다면 성공적!




제가봤던 화공직 공무원은 경쟁률이 무려 작년도에비해 2.5배 정도 늘었네요.

요즘 확실히 공무원이 인기가 있다보니 사람들이 엄청 모이는거 같습니다.

오늘 시험보신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잘 될거에요!




2017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채시험 원서접수 결과.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