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꿀팁/일본꿀팁

일본여행중 돈이 필요할때? 일본ATM 이용하기! 세븐일레븐ATM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최근에 마쓰야마를 갔다왔는데 여행도중 돈이 부족했는데 카드는 한도초과로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여서 찾아보다가 하게된 일본 ATM 출금이에요. 한국에서도 출금수수료가 있는데 일본ATM을 사용하면 수수료가 어마어마할거라 생각하고 뽑았는데 생각보다 안나오고 심지어 제가 환전한날 보다 엔화 환율이 떨어져서 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했다는 일본ATM출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본 ATM 이용하기(세븐일레븐ATM)


일단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찾아주세요! 제가간 마쓰야마는 세븐일레븐의 비율이 조금 높아서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ATM이 없는 편의점도 있지만 구글맵을 이용하신다면 구글맵에는 ATM의 유무를 알 수 있어요.




ATM은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아요. 일단 카드를 넣어주세요!



카드를 넣게되면 타지에서는 진짜진짜 반가운 한국어버튼을 누르실 수 있어요. 한국어를 눌러주세요!



카드를 넣은 후 화면이에요.




카드를 넣고 할 수 있는 업무는 출금과 잔액조회인데 잔액조회는 한국에서 무료지만 일본에서 하게 된다면 정확하지 않지만 60엔정도가 든다고 알고 있어요!



출금을 누르면 뜨는 화면이에요.


<국제 거래 수수료>

이 카드는 발행회사에 의해 해외 회선이용료가 부과될 경우가 있습니다.


<출금 가능 단위>

1000엔의 배수입니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소 번역이 잘못된거 같지만 카드의 종류를 말하는거 같아요. 저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당좌예금을 했지만 확실치 않는다면 건너뛰기를 하시면됩니다.




저 버튼을 이용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되요.




금액을 얼마 뽑겠냐는 버튼인데 처음화면은 못찍었는데 만엔단위로 나와있고 그외금액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누르시면 만엔단위가 아닌 천엔단위로도 뽑으실 수 있어요. 저도 뽑기전에 찾아봤을때 만엔단위만 된다고 나왔는데 천엔단위로도 인출이 가능해요! 저는 그날 밥값인 2000엔을 뽑았어요.



끝으로 돈과 명세표가 나와요! 이제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 수수료나 금액에 관련된 부분이에요.





저는 7월 30일에 인출을 했고 카드는 우리썸카드를 이용했어요.

7월 30일 기준 100엔 1007원이므로 우대없이 환전을 했다면 20140원이에요. 하지만 통장에서 나간돈은 20495원으로 거의 비슷한 금액으로 출금이 가능했어요. 우리썸카드에 혜택중에 해외출금수수료 일정금액 면제가 있는데 그 부분때문에 출금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은거같아요. 저는 1020엔때 환전을 해서 그때 환전금액과 크게 다르지 않은 아이러니한 상황이였어요! 일본은 카드가 안되는 곳이 많은데 돈이 부족할때 당황하시지 마시고 가장 가까운 세븐일레븐ATM을 찾아보신다면 어렵지 않게 돈을 뽑으실 수 있을 거에요! 여행 중 돈을 아끼는게 가장 사치이기 때문에 부족함이 없는 행복한 여행되세요! .END. 



일본여행 꿀팁 더보기

에어비앤비 노르웨이를 통해 에어비앤비 5만원 할인받기!!

땡처리닷컴으로 추천여행지 싸게가기! 땡처리항공권

일본여행 쇼핑시 주의할점! 텍스리펀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