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꿀팁/일본꿀팁

[일본꿀팁] 일본여행 렌트시 운전주의사항 7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저번과 비슷한내용인데요. 저번에는 렌트를 하게 되었을때 주의사항을 알아봤는데 그 후 이제 일본에서 운전을 하게 되었을때 주의할만한 사항을 가지고 왔어요. 일본은 우리나라와 일단 운전방향과 운전석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한국에서 운전을 많이 하신 분이 가게 된다면 큰 부담과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서 일단 이 운전방식에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해요! 보통 한두시간은 이것에 익숙해지는데 시간을 써보시는게 사고의 위협에서 조금이나마 벗어나실 수 있을거에요!



[여행꿀팁] - 일본여행시 렌트카! 일본렌트카 빌릴때 주의사항 알아보기

[여행꿀팁] - 일본배타고가기, 일본을 색다르게 가능방법 !





1. 도로 위 우선 순위

첫번째는 도로 위 우선 순위에요. 저희랑 방향이 다르기때문에 이 또한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우선 첫번째로는 보행자, 두번째는 직진, 좌회전 차량 마지막으로 우회전 차량 순이에요.



2. 좌측통행 (왼쪽주행)

위에서 말했듯 일본에서 운전은 좌측 통행이 원칙이에요. 

주행자선이 2차선인데 우측 차선에 우회전 차량이 대기하고 있는 경우가 있으므로 우회전 할 예정이 없으면

좌측 차선으로 주행이 가능합니다!



3. 비보호 우회전 (특히 주의)

일본은 우회전이 비보호이며, 파란불 신호에서 직진, 좌회전 차량이 없을 때만 우회전이 가능해요.

만약 우회전 신호가 있는 신호등에서는 우회전 신호시에만 이동가능합니다.



4. 일시정지 (토마레)

무조건 일시정지 후 좌후를 살피고 출발해야해요. 경찰이 없어도 준수해야하며 벌금이 6000엔 이상이므로 꼭 준수해야해요. 빨간색 표시가 바로 일시정지 표시이며, 골목에는 흰색으로 써져 있기도 하니 주의하세요!









5. 당연한거지만 빨간색 신호는 무조건 정지!

우리나라에서는 빨간색 신호에도 우회전이 가능하지만, 일본에서는 빨간색 신호라면 좌회전, 우회전 모두

정지를 해야해요. 하지만 이때 빨간색 신호 밑에 파란색 화살표 방향의 차선으로는 갈 수 있어요.



6. 추월주의

추월 금지선인 노란색 실선 중앙선은 절대 추월해선 안되요추월을 할 경우에는 추월 금지 구간을 지나 안전하게 추월할 수 있는 곳까지 기다린 후 추월을 시도하세요!



6. 제한 속도

시가지 30~50km / 교외, 간선도로 60km / 고속도로 통상 100km

카메라가 없어도 반드시 지켜야하며, 과속을 하다가 뒤를보면 경찰차가 따라 올수도 있고 이때 벌금은 15000엔 이상으로 상당한 가격이니까 꼭 지켜요! 일본사람들은 보통 천천히 다니기에 제한속도가 상당히 낮아요. 주의하세요!



7. 주차위반

일본은 차를 구입할 때도 주차할 곳이 없으면 차를 살수 없을만큼 주차에 대해 예민해요. 그래서 주차위반에도 엄격하고 이를 위반하게 될경우 벌금이 무려 15000엔정도라니 꼭 주의하세요. 이때 벌금을 렌트카 업체한테 맡기게 된다면 무려 25000엔으로 렌트가격보다 커질 수 있어요.





물론 외국에서 렌트를 하시는 분이라면 한국에서 어느정도 운전을 하고 가시는 분이라고 생각할 수 있어서 운전하는데는 부담이 없을텐데 그만큼 한국에 익숙하신분이 외국의 다른 방식으로 운전이기 때문에 더 더욱 주의깊게 해야하는 부분이 큰거 같아요. 한국에서 하듯 하면 어느 순간 벌금이 여행경비만큼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꼭꼭 가기전에 알아보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여행꿀팁] - 여행필수! 여행자보험에 대해 알아보자.

[여행꿀팁] - 일본여행 쇼핑시 주의할점! 텍스리펀 알아보기